(문) 2. 성경은 조금도 잘못된 것이 없다고 믿습니까?


(답) 성경은 한 가지로 보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시대를 따라 역사하셨고 말씀을 나타내셨지만, 이루어진 역사라는 것은 사람이 듣고 본 것을 기록한 책이므로 약간의 차이점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 역사를 대강 쓰거나 세밀히 쓴 것의 차이일 뿐이라고 믿으며 또는 그 시대에 법을 말씀한 성경은 직접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것인데, 사람이 받아 기록한 글이니만큼 이 글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이루어진 법도 있고, 이루어질 법도 있으니...

이루어진 법은 십자가의 법이요, 이루어지고 있는 현실의 법은 성신의 법인 동시에, 이루어질 법은 심판의 다림줄예언의 법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역사적인 사실을 기록한 책은 사람이 저술했으므로 약간의 빠진 것도 있지만, 하나님의 입에서 직접으로 말씀한 법은 하나도 빠짐이 없고 정확 무오한 법의 말씀이라고 믿습니다.

성경을 분명히 알 수 있게 해주세요  /  구약과 신약의 연결성  /  공동번역이 필요한가  /  성경 기록의 목적  /  완전 무장을 갖추려면  /  성경을 해석하기 나름이라 하는 것에 대해  /  성경이 의문날 때  /  세상 사람들이 하나님 말씀은 있는 그대로 믿기 어렵다고 할 때  /  말씀 무장이란  /  성경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전하는 법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