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소식
- 영원한 복음 -
사 40:9 『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10 보라 주 여호와께서 장차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 팔로 다스리실 것이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으며 11 그는 목자같이 양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며 젖먹이는 암컷들을 온순히 인도하시리로다 』 |
은혜의 때는 사 40:1~8절의 예언이 이루어지는 때로서 유대 광야에서부터 위로의 복음이 전파되는 역사입니다. 위로의 복음은 곧 기쁜 소식이니 이 기쁜 소식이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를 거쳐 땅 끝까지 전파되는 것을 은혜시대(천국복음의 시대)라 합니다. 눅 2:10절의 "큰 기쁨의 소식"은 바로 이 위로의 복음을 가리키는 것으로 곧 은혜의 주 예수님의 초림의 소식을 말합니다.
그러나 본문의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때는 것은 초림 주를 소개할 때가 아니요, 오직 재림 시(時)를 목적하여 기록한 것이니, 이유인즉 더 이상 죄인을 위해 죽어주시는 속죄양의 모습이 아닌 강한 판결의 주님으로 오시기 때문입니다. 주 재림기를 맞은 엘리야와 같은 사명자들은 이 소식을 전함에 있어 "소리를 높여 외치라"는 것이 예언서의 본문입니다. 소리를 높일 주 재림기는 영·육이 살아서 지상축복을 받아 누리게 되는 때로서, 일한 대로 갚아주실 때이니 '상급'이 언급되는 것이며, 원수를 밟아 없애버릴 때이니 '강한 자'로 임하시어 '보응'하신다 예언한 것입니다. 평화왕국을 이루어 에덴을 통치하실 평강의 왕 예수는 높은 산에 올라 강하게 외치며 힘써 소리를 높이는 말세 종들의 다시 예언이 끝남과 동시에 공중재림 하십니다.
결론짓자면 『아름다운 소식』은 영혼구원의 역사를 말함이 아니요, 영-육이 아울러 안식의 축복을 누리는 새 천년 다윗의 왕국의 역사를 앞두고 전파되는 소식입니다. 육체가 썩지 않고 천년을 살 때가 왔음로 이 기쁜 소식을 『큰 구원』의 소식이라 합니다.
예언서 안에는 은혜와 심판과 새 시대가 들어 있습니다. 광야에서부터 은혜를 전한 자들은 사도의 계통이요, 높은 산에 올라 심판과 새 시대를 외치는 자들은 선지자의 계통입니다. 이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것은 마지막 시대에 선지자적 사명을 가지고 재림 주를 영접시키는 엘리야의 사명을 완성시키는 것이니, 이 사명은 계 10:11절에도 기록된 바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하신 대로입니다.
왕하 7:3절에 '문둥이 4명'이 나옵니다. 이들은 사마리아 성이 아람군대에게 에워싸여 굶어죽게 되었을 때 "우리를 살려 두면 살려니와 우리를 죽이면 죽을 따름이라" 하는 사상으로랑으로 아람군대의 진으로 나아간 자들입니다. 그러나 뜻밖에도 이들은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가정 먼저 발견하여 이스라엘로 살 길을 찾게해준 선구자들이 되었습니다.
왕하 7:5~7 "(문둥이들이) 아람 진 가에 이르러 본즉 그 곳에 한 사람도 없으니 6 이는 주께서 아람 군대로 병거 소리와 말 소리와 큰 군대의 소리를 듣게 하셨으므로 아람 사람이 서로 말하기를 이스라엘 왕이 우리를 치려하여 헷 사람의 왕들과 애굽 왕들에게 값을 주고 저희로 우리에게 오게 하였다 하고 7 황혼에 일어나서 도망하되 그 장막과 말과 나귀를 버리고 진을 그대로 두고 목숨을 위하여 도망하였음이라"
이 문둥이 네명은 제일 먼저 "아름다운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왕하 7:8 "그 문둥이들이 진 가에 이르자 한 장막에 들어가서 먹고 마시고 거기서 은과 금과 의복을 가지고 가서 감추고 다시 와서 다른 장막에 들어가서 거기서도 가지고 가서 감추니라 9 문둥이가 서로 말하되 우리의 소위가 선치 못하도다 오늘날은 아름다운 소식이 있는 날이어늘 우리가 잠잠하고 있도다 만일 밝은 아침까지 기다리면 벌이 우리에게 미칠지니 이제 떠나 왕궁에 가서 고하자"
문둥이 네 사람이 외친 '아름다운 소식'이나, 슥 1:20~21절의 '네 공장'의 사명이나 모두가 하나님은 적군을 심판하시고 유다에게 승리를 주신다는 진리를 드러낼 자들인 것입니다.
인류 종말에 큰 산이 무너지고 주님의 나라가 일어진다는 기쁜 소식을 전파할 엘리야의 사명자 144,000명은 이 아름다운 소식을 전 세계에 다시 예언해야 할 귀한 사명을 가진 자들입니다. 십자가 피로 거듭난 사명자들이여, 바로 오늘이 우리가 이 말씀으로 일어날 때입니다.
할렐루야.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