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심판
& "불"에 관한 상고
불에
관한 상고는 종말의 사명용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단들은 새 시대
천년왕국을 부정하고 그 당회장이 재림주의 위치에 올라가 있기 때문에, 아마겟돈
심판이나 3차대전 등의 성경적 사실을 모두 비유로 해석해버립니다. 그러나
'불심판'은 실제로 존재했고(소돔성) 앞으로 다시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가 인간의
머리로 성경을
연구한다고 하늘의 뜻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바른 기도와 마음가짐으로 읽을 때 성경에서 "불"이라는
단어가 총체적으로 어떻게 쓰였는가를 성령님께서 가르쳐주실 뿐입니다. 총체적 상고는 더 강하게 말씀무장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할 때 잘못된
이단들의 미혹을 이기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물질계를 소멸해 버리는 "심판의 불"도
불이요, "지옥불"도 불이요, "마귀의 세력"도 불이며,
"시련의 불"도 불입니다. "여호와의 말씀과 그 제단"도 불로
표현되었고,
"성령의 역사"도 불로 표현되었으며, "사랑"도 불로써 표현된 성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단들의 비유론이 특이한 것은 그들은 특정 단어를
한 가지로 뜻으로 국한시켜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경의 모든 불을 오직 "말씀"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그것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주장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말씀"이신 하나님의 영이 자칭 재림주인 자기 안에
와 있다는 해석 때문입니다. 즉 "말씀"이 불이기 때문에, 한 번 발디딘 그곳을
탈퇴하게 되는 것이 그들에게는 곧 '불심판'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한번 미혹받은
신자들이 그곳을
빠져나오지 못하게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이제 모든 불을 '말씀'
한 가지로만 해석하는 이단에 속하셨던 분들은 다음 말씀들을 자세히 상고하여 보십시오.
읽는 가운데 성령의 도우심이 임할 줄 믿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1. 아마겟돈 불
1) 창세기 19:24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 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25 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
2) 민수기 26:9~11 "엘리압의 아들은 느무엘과 다단과 아비람이라 이 다단과 아비람은 회중 가운데서 부름을 받은 자러니 고라의 무리에 들어가서 모세와 아론을 거스려 여호와께 패역할 때에 땅이 그 입을 열어서 그 무리와 고라를 삼키매 그들이 죽었고 당시에 불이 이백 오십 명을 삼켜 징계가 되게 하였으나 그러나 고라의 아들들은 죽지 아니하였더라"
3) 신명기 29:18~23 "너희 중에 남자나 여자나 가족이나 지파나 오늘날 그 마음이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떠나서 그 모든 민족의 신들에게 가서 섬길까 염려하며 독초와 쑥의 뿌리가 너희 중에 생겨서 19 이 저주의 말을 듣고도 심중에 스스로 위로하여 이르기를 내가 내 마음을 강퍅케 하여 젖은 것과 마른 것을 멸할지라도 평안하리라 할까 염려함이라 20 여호와는 이런 자를 사하지 않으실 뿐 아니라 여호와의 분노와 질투의 불로 그의 위에 붓게 하시며 또 이 책에 기록된 모든 저주로 그에게 더하실 것이라 여호와께서 필경은 그의 이름을 천하에서 도말하시되 21 여호와께서 곧 이스라엘 모든 지파 중에서 그를 구별하시고 이 율법책에 기록된 언약의 모든 저주대로 그에게 화를 더하시리라 22 너희 뒤에 일어나는 너희 자손과 원방에서 오는 객이 그 땅의 재앙과 여호와께서 그 땅에 유행시키시는 질병을 보며 23 그 온 땅이 유황이 되며 소금이 되며 또 불에 타서 심지도 못하며 결실함도 없으며 거기 아무 풀도 나지 아니함이 옛적에 여호와께서 진노와 분한으로 훼멸하신 소돔과 고모라와 아드마와 스보임의 무너짐과 같음을 보고 말할 것이요"
3) 누가 17:28 "(종말은)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29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오듯 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30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4) 시편 21:8 "네(왕=예수) 손이 네 모든 원수를 발견함이여 네 오른손이 너를 미워하는 자를 발견하리로다 9 네가 노할 때에 저희로 풀무같게 할 것이라 여호와께서 진노로 저희를 삼키시리니 불이 저희를 소멸하리로다"
5) 이사야 5:20 "악을 선하다 하며 선을 악하다 하며 흑암으로 광명을 삼으며 광명으로 흑암을 삼으며 쓴 것으로 단 것을 삼으며 단 것으로 쓴 것을 삼는 그들은 화 있을진저 21 스스로 지혜롭다 하며 스스로 명철하다 하는 그들은 화 있을진저 22 포도주를 마시기에 용감하며 독주를 빚기에 유력한 그들은 화 있을진저 23 그들은 뇌물로 인하여 악인을 의롭다 하고 의인에게서 그 의를 빼았는도다 24 이로 인하여 불꽃이 그루터기를 삼킴같이, 마른 풀이 불 속에 떨어짐같이 그들의 뿌리가 썩겠고 꽃이 티끌처럼 날리리니 그들이 만군의 여호와의 율법을 버리며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의 말씀을 멸시하였음이라 25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노를 발하시고 손을 들어 그들을 치신지라 산들은 진동하며 그들의 시체는 거리 가운데 분토같이 되었으나 그 노가 돌아서지 아니하였고 그 손이 오히려 펴졌느니라
6) 이사야 24:5 "땅이 또한 그 거민 아래서 더럽게 되었으니 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6 그러므로 저주가 땅을 삼켰고 그 중에 거하는 자들이 정죄함을 당하였고 땅의 거민이 불타서 남은 자가 적으며..."
7) 이사야 26:11 "여호와여 주의 손이 높이 들릴지라도 그들이 보지 아니하나이다마는 백성을 위하시는 주의 열성을 보면 부끄러워할 것이라 불이 주의 대적을 사르리이다"
8) 이사야 33:10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이제 일어나며 내가 이제 나를 높이며 내가 이제 지극히 높이우리니 11 너희가 겨를 잉태하고 짚을 해산할 것이며 너희의 호흡은 불이 되어 너희를 삼킬 것이며 12 민족들은 불에 굽는 횟돌 같겠고 베어서 불에 사르는 가시나무 같으리로다"
9) 이사야 34:8 "이것은 여호와의 보수할 날이요 시온의 송사를 위하여 신원하실 해라 9 에돔의 시내들은 변하여 역청이 되고 그 티끌은 유황이 되고 그 땅은 불 붙는 역청이 되며 10 낮에나 밤에나 꺼지지 않고 그 연기가 끊임없이 떠오를 것이며 세세에 황무하여 그리로 지날 자가 영영히 없겠고..."
10) 이사야 47:14 "보라 그들(악인,우상숭배자)은 초개 같아서 불에 타리니 그 불꽃의 세력에서 스스로 구원치 못할 것이라 이 불(아마겟돈 불)은 더웁게 할 숯불이 아니요 그 앞에 앉을 만한 불도 아니니라"
이사야 66:15 "보라 여호와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16 여호와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여호와께 살륙 당할 자가 많으리니 17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에스겔 20:47 "남방 삼림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너의 가운데 불을 일으켜 모든 푸른 나무와 모든 마른 나무를 멸하리니 맹렬한 불꽃이 꺼지지 아니하고 남에서 북까지 모든 얼굴이 그슬릴지라 48 무릇 혈기 있는 자는 나 여호와가 그 불을 일으킨 줄을 알리니 그것이 꺼지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기로"
에스겔 38:22 "내가 또 온역과 피로 그를 국문하며 쏟아지는 폭우와 큰 우박덩이와 불과 유황으로 그와 그 모든 떼와 그 함께한 많은 백성에게 비를 내리듯 하리라"
에스겔 39:6 "내가 또 불을 마곡과 및 섬에 평안히 거하는 자에게 내리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요엘 1:19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으오니 불이 거친 들의 풀을 살랐고 불꽃이 밭의 모든 나무를 살랐음이니이다 20 들짐승도 주를 향하여 헐떡거리오니 시내가 다 말랐고 들의 풀이 불에 탔음이니이다"
요엘 2:1 "시온에서 나팔을 불며 나의 성산에서 호각을 불어 이 땅 거민으로 다 떨게 할찌니 이는 여호와의 날이 이르게 됨이니라 이제 임박하였으니 2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빽빽한 구름이 끼인 날이라 새벽 빛이 산 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같은 것이 자고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으리로다 3 불이 그들의 앞을 사르며 불꽃이 그들의 뒤를 태우니 그 전의 땅은 에덴 동산 같았으나 그 후의 땅은 황무한 들 같으니 그들을 피한 자가 없도다"
나훔 1:6 "누가 능히 그 분노하신 앞에 서며 누가 능히 그 진노를 감당하랴 그 진노를 불처럼 쏟으시니 그를 인하여 바위들이 깨어지는도다"
스바냐 1:18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
스바냐 3: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내가 일어나 벌할 날까지 너희는 나를 기다리라 내가 뜻을 정하고 나의 분한과 모든 진노를 쏟으려고 나라들을 소집하며 열국을 모으리라 온 땅이 나의 질투의 불에 소멸되리라"
말라기 4: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극렬한 풀무 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초개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이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히브리 10:26 "우리가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한 즉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27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대적하는 자를 소멸할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 28 모세의 법을 폐한 자도 두세 증인을 인하여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하고 죽었거든 29 하물며 하나님 아들을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당연히 받을 형벌이 얼마나 더 중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
계시록 16:12 "또 여섯째가 그 대접을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되더라 13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14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15 보라 내가 도적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16 세 영이 히브리 음으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으더라 17 일곱째가 그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으매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 가로되 되었다 하니 18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이 있고 또 큰 지진이 있어 어찌 큰지 사람이 땅에 있어 옴으로 이같이 큰 지진이 없었더라 19 큰 성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 만국의 성들도 무너지니 큰 성 바벨론이 하나님 앞에 기억하신 바 되어 그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을 받으매 20 각 섬도 없어지고 산악도 간데 없더라"
계시록 19장 - 아마겟돈 전쟁의 끝. 사단이 만든 핵무기가 하나님의 종들을 이기지 못한다. 아멘! 하나님의 권능과 영광 크시리로다.
2. 지옥불
마태 18:8 "만일 네 손이나 네 발이 너를 범죄케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불구자나 절뚝발이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과 두 발을 가지고 영원한 불에 던지우는 것보다 나으니라 9 만일 네 눈이 너를 범죄케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한 눈으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눈을 가지고 지옥불에 던지우는 것보다 나으니라"
누가 16:22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23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24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25 아브라함이 가로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네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저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고민을 받느니라 26 이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27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 28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저희에게 증거하게 하여 저희로 이 고통 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
마태 5:22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히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마태 7:18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19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지우느니라 20 이러므로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마태 13:41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어 42 풀무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49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 내어 50 풀무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마태 25:41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계시록 19:19 "또 내가 보매 그 짐승과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 그 말탄 자와 그의 군대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키다가 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계시록 20:13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1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계시록 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유다 1:7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저희와 같은 모양으로 간음을 행하며 다른 색을 따라 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
야고보 3:6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생의 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불에서 나느니라"
이사야 66:24 "그들이 나가서 내게 패역한 자들의 시체들을 볼 것이라 그 벌레가 죽지 아니하며 그 불이 꺼지지 아니하여 모든 혈육에게 가증함이 되리라"
계시록 14:9 "또 다른 천사 곧 세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11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3. 마귀 세력의 불
계시록 8:7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종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8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 공산당 세력의 불로 나타남 ☞ 관련지도와 설교 참조.
예레미야 51:25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온 세계를 멸한 멸망의 산아 보라 나는 네 대적이라 나의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를 바위에서 굴리고 너로 불탄 산이 되게 할 것이니..." - 구약의 바벨론을 지칭. 이는 종말의 정치바벨, 종교바벨로 나타난다.
계시록 13:11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12 저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거하는 자들로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13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다니엘 3:23 "이 세 사람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는 결박된 채 극렬히 타는 풀무 가운데 떨어졌더라 24 때에 느부갓네살 왕이 놀라 급히 일어나서 모사들에게 물어 가로되 우리가 결박하여 불가운데 던진 자는 세 사람이 아니었느냐 그들이 왕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왕이여 옳소이다" - 참종을 죽이려는 바벨론의 시련의 풀무도 유다 세 청년의 믿음을 이기지 못함. 이도 종말의 144,000 의 승리를 예표한다.
4. 시련의 불
벧전 1:6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7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
벧전 4:12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시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13 오직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예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말라기 3:2 "그의 임하는 날을 누가 능히 당하며 그의 나타나는 때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는 금을 연단하는 자의 불과 표백하는 자의 잿물과 같을 것이라 3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케 하는 자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케 하되 금, 은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
스가랴 13:8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온 땅에서 삼분지 이는 멸절하고 삼분지 일은 거기 남으리니 9 내가 그 삼분지 일을 불 가운데 던져 은같이 연단하며 금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5. 하나님의 말씀의 불
신명기 33:2 "여호와께서 시내에서 오시고 세일 산에서 일어나시고 바란 산에서 비취시고 일만 성도 가운데서 강림하셨고 그 오른손에는 불 같은 율법이 있도다" - 심판의 말슴
이사야 30:27 "보라 여호와의 이름이 원방에서부터 오되 그의 진노가 불붙듯하며 빽빽한 연기가 일어나듯하며 그 입술에는 분노가 찼으며 그 혀는 맹렬한 불 같으며" - 심판의 말씀
이사야 30:30 "여호와께서 그 장엄한 목소리를 듣게 하시며 혁혁한 진노로 그 팔의 치심을 보이시되 맹렬한 화염과 폭풍과 폭우와 우박으로 하시리니 31 여호와의 목소리에 앗수르가 낙담할 것이며 주께서는 막대기로 치실 것인데 32 여호와께서 예정하신 몽둥이를 앗수르 위에 더하실 때마다 소고를 치며 수금을 탈 것이며 그는 전쟁 때에 팔을 들어 그들을 치시리라" - 심판의 말씀
시편 18:12 "그 앞에 광채로 인하여 빽빽한 구름이 지나며 우박과 숯불이 내리도다 13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뇌성을 발하시고 지존하신 자가 음성을 내시며 우박과 숯불이 내리도다" - 여기서의 불은 하나님의 노기대발(怒氣大發)에 대한 비유말씀이다(잠언 16:27절과 같이 비유 표현으로 쓰이기도 한다).
이사야 6:5 "그 때에 내가 말하되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입술이 부정한 백성 중에 거하면서 만군의 여호와이신 왕을 뵈었음이로다 6 때에 그 스랍의 하나가 화저로 단에서 취한바 핀 숯을 손에 가지고 내게로 날아와서 7 그것을 내 입에 대며 가로되 보라 이것이 네 입에 닿았으니 네 악이 제하여졌고 네 죄가 사하여졌느니라 하더라" - 재단 숯불.
이사야 10:17 "이스라엘의 빛은 불이요 그 거룩한 자는 불꽃이라 하루 사이에 그의 형극과 질려가 소멸되며 18 그 삼림과 기름진 밭의 영광이 전부 소멸되리니 병인이 점점 쇠약하여감 같을 것이라"
이사야 50:11 "불을 피우고 횃불을 둘러 띤 자여 너희가 다 너희의 불꽃 가운데로 들어가며 너희의 피운 횃불 가운데로 들어갈지어다 너희가 내 손에서 얻을 것이 이것이라 너희가 슬픔 중에 누우리라" - 전부가 말씀을 뜻한다.
예레미야 5:14 "그러므로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그들이 이 말을 하였은즉 볼지어다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그 불이 그들을 사르리라"
렘 20:9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선포하지 아니하며 그 이름으로 말하지 아니하리라 하면 나의 중심이 불 붙는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치니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 중심이 불붙는다 함은 여호와의 말씀이 심령 속에서 용솟음치기 때문이다. 중심에 사무쳐 있기 때문에 생기는 것임. 하나님의 말씀이 선지자의 심정을 불같이 태우고 있는 좋은 예이다.
단 7:9 "내가 보았는데 왕좌가 놓이고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가 좌정하셨는데 그 옷은 희기가 눈 같고 그 머리털은 깨끗한 양의 털같고 그 보좌는 불꽃이요 그 바퀴는 붙는 불이며 10 불이 강처럼 흘러 그 앞에서 나오며 그에게 수종하는 자는 천천이요 그 앞에 시위한 자는 만만이며 심판을 베푸는데 책들이 펴 놓였더라" - 이는 여호와 제단의 불인데, 이것은 곧 말씀의 불과 같은 것이다. 사 6:6~ 화저로 단에서 취한 불이 선지자 이사야의 입을 지졌을 때 그것은 선지자가 하늘에서 온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음을 뜻하기 때문이다.
에스겔 1:4 "내가 보니 북방에서부터 폭풍과 큰 구름이 오는데 그 속에서 불이 번쩍번쩍하여 빛이 그 사면에 비취며 그 불 가운데 단 쇠 같은 것이 나타나 보이고..."
에스겔 10:6 "하나님이 가는 베옷 입은 자에게 명하시기를 바퀴 사이 곧 그룹들 사이에서 불을 취하라 하셨으므로 그가 들어가 바퀴 옆에 서매 7 한 그룹이 그룹들 사이에서 손을 내밀어 그 그룹들 사이에 있는 불을 취하여 가는 베옷 입은 자의 손에 주매 그가 받아 가지고 나가는데..." - 말씀의 불.
요엘 2:29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30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사도행전 2:19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옵 1:18 "야곱 족속은 불이 될 것이요 요셉 족속은 불꽃이 될 것이며 에서 족속은 초개가 될 것이라 그들이 그의 위에 붙어서 그를 사를 것인즉 에서 족속에 남은 자가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음이니라" - 야곱과 에서 족속은 마지막 때 쓰일 말씀으로 옷입은 철장권세 말세 종들(144,000)을 가리키고, 에서 족속은 심판의 대상인 적기독 세력을 가리킨다.
슥 2:4 "이르되 너는 달려가서 그 소년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예루살렘에 사람이 거하리니 그 가운데 사람과 육축이 많으므로 그것이 성곽 없는 촌락(다 망하여 멸절되게 된 위기의 교회)과 같으리라 5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그 사면에서 불 성곽이 되며 그 가운데서 영광이 되리라"
눅 12:49 "내가 불을 땅에 던지러 왔노니 이 불이 이미 붙었으면 내가 무엇을 원하리요"
롬 12:20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우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마 3:11 "나는 너희로 회개케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치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실 것이요" - 3위일체의 하나님이심으로 성령역사와 말씀역사를 분리하여 생각할 수 없다. 성령이 계시는 곳에 말씀도 역사하고, 말씀이 있는 곳에는 성령이 함께 하신다.
행 2:1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 이 성령의 불길로부터 온 세계를 깨우치는 말씀역사가 제자들을 통하여 출발되었다.
히 1:7 "또 천사들에 관하여는 그는 그의 천사들을 바람으로, 그의 사역자들을 불꽃으로 삼으시느니라 하셨으되" - 사역자(종)들을 불꽃으로 삼으심. - 예) 이사야 입술을 제단 숯불로 지져서 종을 삼으셨다.
히 12:29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니라"
살후 1:7 "환난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저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에 8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주시리니..."
계 1:14 "그 머리와 털의 희기가 흰 양털 같고 눈 같으며 그의 눈은 불꽃 같고..." (계 2:18, 19:12).
계 3:18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계 8:5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 (사 6;6~ 단에서 취한바 핀 숯).
계 10:1 "내가 또 보니 힘센 다른 천사가 구름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 오는데 그 머리 위에 무지개가 있고 그 얼굴은 해 같고 그 발은 불기둥 같으며..." - 다른 천사의 사명을 가진 말세 종들의 말씀권세!
계 11:5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지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 입에서 나가는 불은 철장권세 말씀의 불이다.
6. 여호와의 제단의 불
창 22:6 "아브라함이 이에 번제 나무를 취하여 그 아들 이삭에게 지우고 자기는 불과 칼을 손에 들고 두 사람이 동행하더니" - 이것은 하나님과 아들 예수간의 관계를 예표적 보이신 사건이다.
출 3:2 "여호와의 사자가 떨기나무 불꽃 가운데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으나 사라지지 아니하는지라" - 인간의 눈에 보이는 이러한 표면적 사건들은 모두가 위에 있는 신령한 장막에 있는 일들에 대한 모형이다. 주님이 계신 곳이 바로 제단이요, 주님이 좌정하시는 곳이 바로 보좌인데, 그 주위는 언제나 불꽃으로 둘려있는 것이다.
출 19:18 "시내 산에 연기가 자욱하니 여호와께서 불 가운데서 거기 강림하심이라 그 연기가 옹기점 연기같이 떠오르고 온 산이 크게 진동하며"
출 24:16 "여호와의 영광이 시내 산 위에 머무르고 구름이 육일 동안 산을 가리더니 제칠일에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서 모세를 부르시니라 17 산 위의 여호와의 영광이 이스라엘 자손의 눈에 맹렬한 불같이 보였고 18 모세는 구름 속으로 들어가서 산 위에 올랐으며 사십 일 사십 야를 산에 있으니라"
신 4:11 "너희가 가까이 나아와서 산 아래 서니 그 산에 불이 붙어 화염이 충천하고 유암과 구름과 흑암이 덮였는데 12 여호와께서 화염 중에서 너희에게 말씀하시되 음성 뿐이므로 너희가 그 말소리만 듣고 형상은 보지 못하였느니라"
출 12:7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8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9 날로나 물에 삶아서나 먹지 말고 그 머리와 정강이와 내장을 다 불에 구워 먹고" - 우리를 위해 화목제물로 돌아가실 예수를 미리 고하실 때 어린양을 반드시 '불'에 구워 먹도록 명하셨다. 당신이 친히 제단의 제물이 되는 이 사건에 있어, 날로 먹거나 물에 삶아 먹는 것(하나님 법을 무시한 인본주의)은 무효이다.
삿 13:18 "여호와의 사자가 그에게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를 묻느냐 내 이름은 기묘(奇妙)니라 19 이에 마노아가 염소 새끼 하나와 소제물을 취하여 반석 위에서 여호와께 드리매 사자가 이적을 행한지라 마노아와 그 아내가 본즉 20 불꽃이 단에서부터 하늘로 올라가는 동시에 여호와의 사자가 단 불꽃 가운데로 좇아 올라간지라 마노아와 그 아내가 이것을 보고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니라"
왕상 18:37 "여호와여 내게 응답하옵소서 내게 응답하옵소서 이 백성으로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저희의 마음으로 돌이키게 하시는 것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 38 이에 여호와의 불이 내려서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또 도랑의 물을 핥은지라"
이렇게 여호와의 처소나 제사를 행하는 제단과 관계된 모든 사건에서 '불꽃' 가운데 나타나신 하나님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영계 세계에서도 불꽃 가운데 앉아 계신다. 이 보좌를 보았던 종들은 그리 많지 않은데(다니엘, 이사야, 에스겔, 사도요한) 이들은 하나같이 불꽃 가운데 계신 하나님은 형상을 영안으로 보았다.
단 7:9 "내가 보았는데 왕좌가 놓이고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가 좌정하셨는데 그 옷은 희기가 눈 같고 그 머리털은 깨끗한 양의 털같고 그 보좌는 불꽃이요 그 바퀴는 붙는 불이며 10 불이 강처럼 흘러 그 앞에서 나오며 그에게 수종하는 자는 천천이요 그 앞에 시위한 자는 만만이며 심판을 베푸는데 책들이 펴 놓였더라" - 육신의 눈에는 보이지 않고 영안으로만 보이는 보좌의 제단에서도 주님은 불꽃 가운데 둘려 계시다.
7. 사랑의 불
아가
8:6 "너는 나를 인같이 마음에 품고 도장같이 팔에 두라 사랑은
죽음같이 강하고 투기는 음부같이 잔혹하며 불같이 일어나니 그
기세가 여호와의 불과 같으니라"
8. 시적 표현의 비유적 불(불꽃)
이사야 1:29 "너희가 너희의 기뻐하던 상수리나무로 인하여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요 너희가 너희의 택한 동산으로 인하여 수치를 당할 것이며 30 너희는 잎사귀 마른 상수리나무 같을 것이요 물 없는 동산 같으리니 31 강한 자는 삼오라기(불붙는 지푸라기) 같고 그의 행위는 불티 같아서 함께 탈 것이나 끌 사람이 없으리라"
여기서는 악인과 그의 악행이 다 사라질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뿐이다.
인간의 과학지식과
활발한 두뇌활동에 힘입어 이제 세계인류는 - 악한 지도자들에 오판에 의해 - 한순간에 전멸될
수 있는 현실에까지 와 있습니다. 핵버튼이 '7분 전'으로 맞추어져
있는 폭파 직전의 암담한 지구환경..... 이제 저 7분이 시작되는 날에는 하나님께서
당신 백성들의 육체를 보호해 구원시켜주시는 일이 없고서는 인간은 모두 불싸개가
되는 것입니다. 예수 믿고 얻는 구원은 하늘의 시민권(빌 3:20) 곧 영혼의 구원입니다(벧전
1:9). 그러나 인간의 탐욕과 교만이 만들어낸 핵이 터질 때에는 새 시대 들어갈 싹들의
몸이 강권적인 보호를 받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천국은 '천년왕국'이 지나간 다음에
오는 세계이므로 천년왕국의 문턱에 선 이 시점에서, 육체의 보호의 구원은 (이단적인
내용이 아닙니다) 반드시 이루어지는 진리의 사실입니다. 천만인이 쓰러지는 재앙
날에 우리의 몸이 보호받아 새 시대에 들어간다는 것! (시 91:7) 이는 불변의 진리입니다.
노아 때와 같은 이 영,육의 동시적 구원을 목적한 진리 운동이
바로 '새일의 교훈' 백마 2차 승리의 역사입니다.
모든 선지가 하나같이 인간 종말에 대하여 묵시를 받을 때에 세계 인류가
한시간 동안에 불탈 수밖에 없는 난국을 당할 것을 내다보았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택자(남은 자)는
그로부터 구원받는 일이 있게 될 것을 보았는데, 볼 때 이것이 기독교 종말의 마지막 구원역사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완전 역사는 죽은 영을 살려주는 것으로 끝을 맺는 것이 아니고 죽을 몸까지
환난에서 살려서 죽음없고 전쟁없고 질병없는 천년왕국에 집어 넣으시는 것으로 끝맺게
됩니다.
세상 사람들도 이를
흐릿하게는 알고 있기는 한 모양입니다. 왜냐하면 세계가 불사름을 당하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보자는 목적하에 여러 가지 크고 작은 평화유지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엔은
이를 대표하는 세계적 기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 앞에 메뚜기와도
같은 인간들의
정신작용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성경을 자세히 읽어보면 '부패한 정치'와 '타락한
종교'와 '악화된 세상'이 심판받아
완전히 없어지게 될 때에,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믿는 자들이 하나님의 보호를 받아 그 몸이 살아서 지상왕국을 밟게
되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축복이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
그러므로 세계 인류가 '심판의
불'로부터 구원을 받는 이
거대한 일은, 정치가나 사상가의 정신작용으로써 될 수 있는 일이
아니요, 오직 신령한 영적 활동에 힘입어 하나님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인격이 이루어짐으로써만
가능한 것입니다.
모든 성경에서는 '영과 육'을 아울러 불로부터 구원해 주는 일이야말로 제일 큰 역사인 것을 여러가지로 말해 놓았으니, 이 시대의 우리는 이러한 진리를 하나님께로 받아서 활동할 때에 그것이 가장 올바른 신앙인의 삶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마지막 큰 구원은 하나님께서 직접적으로 행하시는 일이므로 인간의 의지나 노력 따위가 낄 자리가 없터는 영역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만 바라보는 신앙으로 그 말씀을 자세히 읽고, 자세히 듣고, 자세히 증거하는 일을 종된 위치에서 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 말씀대로 능력도 주시고 그 말씀대로 구원도 해주시는 일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순종자들의 순종과 흰무리들의 회개로 아름다운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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