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석은 에큐메니칼 종교 지도자들 - 현재의 식량지원이 공산당 지원이라는 것을 모르는가?

“동포는 굶는데 가축사료로 쓰다니…”


종교계, 인도적 차원 대북 쌀 지원 촉구 7대 종단·KNCC·여장로협 등 잇단 성명

 

광복절을 맞아 종교계는 일제히 민족의 화해와 평화통일을 위한 인도적 차원의 대북지원 재개를 촉구했다. 종교지도자들은 특히 최근 서해교전 사태의 충격과 아픔에서 벗어나 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7대 종단지도자들이 대국민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기독교 천주교 불교 등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소속 7대 종단 지도자들은 지난 7일 ‘민족의 화해와 협력을 위한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민족의 화해협력을 지속하고 평화와 통일을 성취하기 위해 대북 인도적 지원을 시급히 재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7대 종단지도자들은 호소문에서 “북한난민 문제의 합리적 해법을 찾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동포애적인 차원에서 북한의 식량문제에 접근해야 한다”면서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경제적 이해득실에 얽매이지 말고 순수하고도 인도주의적 차원의 대북 지원이 이뤄질 때 남북간 긴장이 완화되고 평화를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우리는 쌀을 보내주는데, 북한 주민들은 왜 자꾸 탈북을 하려는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았는가 어리석은 지도자들이여!)

또 “인도적 차원의 대북지원을 위해서는 쌀 지원을 시급히 재개해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이러한 식량지원을 위해서는 민간차원의 지원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의 지원도 재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충격을 준 서해교전 사태는 우리 민족이 처한 현실을 다시 한번 인식시킨 문제였다”면서 “민족이 처한 전쟁과 긴장상태를 종식시키고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민족적인 노력과 국제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7대 종단 지도자들은 “정견의 차이는 인정하되 민족의 통일을 먼저 생각하고 개인과 특정 집단의 이익이 아닌 민족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성숙한 시민문화와 정치문화 형성을 위해 국민 모두가 노력하자”고 호소하면서 이를 위해 종교인들도 함께 기도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 하나님은 종교인들의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 아니라, 예수의 보혈로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기도만을 들으신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총무 백도웅목사)도 같은 날 성명을 내어 정부의 비축미 가축 사료 전용에 대한 반대 입장과 함께 인도적 차원의 대북 쌀 지원을 촉구했다.
KNCC는 “수 천년 동안 우리 민족의 주곡으로서 민족의 생존과 깊은 관계를 가져 온 쌀을 가축사료로 전용 처리하는 것은 국민정서에 맞지 않는 일”이라고 지적한 뒤 “현 정부의 정책입안자들과 정치인들은 굶주린 북의 동포들과 나누는 일에 지혜를 모아 주기 바란다”며 쌀문제에 대한 정부의 전향적인 정책변화를 거듭 촉구했다.
☞ 정녕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 다음 기사를 보라!  클릭!!!!!!
KNCC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공동으로 지난 11일 새문안교회에서 개최한 ‘나라와 민족을 위한 연합기도회’에서도 남북의 긴장을 해소하고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공동으로 노력하고 인도적 대북 지원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국여장로회연합회(회장 박재희장로)도 지난 7일 한국기독교회관 대강당에서 제4차 나라를 위한 기도회를 갖고, ‘재고 쌀’이 북한 동포에게 보내지도록 촉구하는 서신을 김대중대통령과 정부에 전달하기로 했다.
여장로들은 서신에서 “현재 북한은 먹을 양식의 부족으로 생사를 오가고 있는 형편”이라면서 “한 피를 이어받은 한 민족으로서 북한동포를 외면한 채 쌀을 사료화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크게 어기는 죄악행위”라고 규정하고 재고 쌀이 북한동포에게 전해지도록 빠른 시일내 에 대책을 강구해줄 것을 촉구했다.
☞ 북한 백성이 굶는 것은 우리가 식량을 주지 않아서가 아니라 공산당이 전쟁준비에만 몰두해있기 때문이라는 걸 인지한 상태에서 북 주민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식량지원 정책을 마련해야할 것이다. 그것이 지혜로운 사랑이 될 것이다.

조민우 기자 mwj42@gamly.com
김혜은 기자 sky@gamly.com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 reserved.